식생활안전

[스크랩] 과자 포장지에 영양표시, 그렇게 중요해?

깔금이 2012. 4. 28. 22:53

 

 

마트에서 구입한 과자에도? 하교길 분식점에서도? 패밀리레스토랑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그것! 무엇일까요?
바로... 영양표시인데요~ 영양표시 확인 잘 하시나요?
실제, 식약청에서 조사해보니, 어린이 4명중 1명은 ‘영양표시’가 무엇인지도 모른다고 합니다. 어른들도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고, ‘영양표시가 그렇게 중요한가?’ 하는 생각도 드는데요~ 영양표시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여러분의 건강, 아이들의 건강을 지켜줄 수 있답니다. 마트 판매 식품은 물론 패밀리레스토랑에서도 확인 가능하고, 심지어 학교 앞 분식점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영양표시’!  앞으로는 ‘영양표시’ 확인하고 건강한 식생활 유지하세요~

 

# 가공식품에 영양표시는 이렇게 확인 가능해요~

 

모든 가공식품에는 영양표시가 있는데요. 이러한 영양표시는 과자는 물론 음료수, 빵, 캔디, 잼, 초콜릿 등의 식품 포장에 표시가 돼 있답니다. 그런데 어떻게 확인해야 할지 모르겠다고요? 아래 그림을 보세요~


영양표시가 무엇인지는 알겠는데, 어떻게 확인해야 할까?
사실 1회 제공량이라는 말에 속아 많이 먹고 영양이 과다해지는 경우도 허다한데요. 어떻게 살펴봐야 할까요?

 

 


# 외식할 때도 영양표시 확인할 수 있나요?

 

 

있습니다~ 있어요^^ 패밀리레스토랑, 분식점은 물론, 고속도로 휴게소, 햄버거, 피자 가게에서도 영양표시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이제 영양정보를 어떻게 봐야할 지 아시겠죠?

영양표시 확인하고 식생활 건강도 챙기세요~^^

 

 이상 식약지킴이

 

식품의약품안전청 '식약지킴이' 블로그는 댓글 및 트랙백 등을 통한 많은 분들의 참여를 환영합니다. 건전한 소통을 위해 공지 내 '식약지킴이' 블로그 댓글 정책 안내를 참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출처 : 식약지킴이
글쓴이 : 식약지킴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