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스크랩] 트위터에 올라온 `후쿠시마현 수산물가공품` 관련 글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깔금이 2012. 4. 28. 22:38

 

 

식품의약품안전청입니다.

 

최근 일부 트위터에서 전파되고 있는 <수산물가공품이 식약청의 적합판정을 받아 대량으로 들어오고 있다>는 내용과 관련해 다음과 같이 설명드립니다.

 

현재 일본에서 수입되는 가공식품은 수입할 때 마다 검사하고 있습니다. 식약청 홈페이지에 공개된 방사능 검사현황 중에서 '적합'의 의미는 방사성물질이 검출되지 않았다는 것을 뜻하는 것입니다.

 

참고로, 원전사고로 발생하는 여러 핵종(알파(α), 베타(β), 감마(γ))이 발생하나 그 중 오염도의 지표가 되는 것은 감마(γ) 핵종으로 감마(γ) 핵종에는 세슘(Cs), 요요드(I) 가 해당됩니다. 이런 맥락에서 식품 중의 방사성물질 오염 여부를 검사하는 항목은 세슘(134Cs+, 137Cs ) 및 요오드(131I) 두가지 항목이랍니다. 검사 결과 '1베크렐'이라도 검출되면 기타 핵종에 대해서도 관련 자료를 요청한답니다.

 

☞ 관련 게시물 http://www.kfda.go.kr/index.kfda?mid=475&pageNo

 

온라인상의 관련 글로 인한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이상 식약지킴이

   

식품의약품안전청 '식약지킴이' 블로그는 댓글 및 트랙백 등을 통한 많은 분들의 참여를 환영합니다. 건전한 소통을 위해 공지 내 '식약지킴이' 블로그 댓글 정책 안내를 참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출처 : 식약지킴이
글쓴이 : 식약지킴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