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사람들

[스크랩] 식약청, 바이오·의료기기 허가심사 인력 증원 및 조직개편

깔금이 2012. 1. 2. 15:28

- 세포유전자치료제과, 첨단의료기기과 등 3개과 신설 -

 

 

 

식약청에서는 날로 발전하고 있는 바이오, 의료기기 분야의 허가 심사를 담당할 인력을 증원하고, 조직을 개편할 계획입니다.

 

 

# 신속한 제품화 지원 위해 인원충원!

 

식품의약품안전청은 국내 줄기세포치료제 등 첨단바이오 신약과 신기술을 이용한 의료기기의 신속한 제품화 지원을 위해 심사 인력을 증원하고 전담부서를 설치하는 내용의 ‘식품의약품안전청과 그 소속기관 직제시행규칙’ 개정안을 입법예고했습니다.

 

이번 증원에 따라 충원되는 심사인력은 바이오의약품 분야 9명, 의료기기 분야 9명 등 총 18명이며, 의학․약학․생물학․의용공학 등의 전공자로서 1월 중 채용공고를 통해 임용될 예정이고, 향후 전문계약직 채용등을 통해 허가심사인력을 더욱 보강할 계획입니다.

 

 

# 조직개편으로 3개과 신설!

 

조직개편은 3개과가 신설되며, 이를 통해 기존 ‘1관 5국 49과 1팀’에서 ‘1관 5국 52과 1팀’으로 바뀌게 됩니다.

 

바이오의약품 분야는 줄기세포치료제 허가심사 등을 담당하는 ‘세포유전자치료제과’ 바이오분야 GMP실사 등을 담당‘바이오의약품품질관리과’가 신설되고, 의료기기 분야는 첨단 융․복합의료기기 허가심사 등을 담당하게 되는 ‘첨단의료기기과’를 신설하는 동시에 기존의 진단기기과, 치료기기과, 재료용품과를 각각 심혈관기기과, 정형재활기기과, 구강소화기기과로 개편하여 임상진료 분야별로 허가심사 조직을 개편합니다.

 

이번 인력 충원과 조직개편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바이오의약품 및 첨단의료기기에 대한 허가심사의 전문성 및 신속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고, 개발 초기부터 허가까지 신속한 업무처리를 통해 첨단제품의 세계 시장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상 식약지킴이

 

식품의약품안전청 '식약지킴이' 블로그는 댓글 및 트랙백 등을 통한 많은 분들의 참여를 환영합니다. 건전한 소통을 위해 공지 내 '식약지킴이' 블로그 댓글 정책 안내를 참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출처 : 식약지킴이
글쓴이 : 식약지킴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