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식약청에서 하는 일, 직접 체험하세요!
2008년 멜라민, 2009년 탈크 사건 등으로 식약청이 많은 분들에게 알려졌지만, 정작 식약청 본연의 업무보다는 사건 사고가 주로 부각되곤 했는데요. 이번에 식약청을 제대로 알 수 있는 체험이 마련됐다고 합니다. 식약청이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이번 기회에 <식의약 안방 체험> 에 한 번 참여해 보세요~
# <식의약 안방체험>이 뭐지?
<식의약 안방체험>은 식품의약품안전청 방문 체험의 줄임말로, 식약청이 충북 오송으로의 이전을 계기로 식약청의 변화된 업무현장에 대한 국민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식의약 안전관리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바로 우리 정책고객인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한 것인데요.
그렇다면 어떤 프로그램이 여러분을 맞이하고 있을까요?
- 강의도 듣고, 실험도 참여하는 1석2조의 프로그램!
먼저 여러분이 식의약 안방체험을 하시게 되면, 식약청의 업무를 다양한 통로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먼저 식약청의 홍보영상을 통해 식약청의 집약적 업무를 이해하고, 식약청 업무 전반에 대한 강의를 듣게 됩니다. 여기까지는 약간 지루하시겠지만, 이 안방체험 프로그램의 묘미는 바로 지금부터!!
실제 쉽게 접할 수 없는 식품(의약품) 안전실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답니다. 시험기기실 견학을 통해 유통제품에 대한 안전성 검사가 어떻게 이뤄지는 지를 이야기 듣고, 실험복도 직접 입어보고 실험에 참여한답니다. 체험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주변의 식품, 의약품 업체 견학으로 이어져 식약청의 정책이 산업현장에서 구현되는 모습까지 생생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 흥미진진 안방체험, 참여 신청은 어디서?
안방체험 재밌겠죠? 실제로 지난 2월말 ‘식품의약품안전모니터’를 대상으로 시범 참여를 한 후 만족도 조사를 해 보니 5점 만점에 4.05점의 꽤 만족한 수준을 보였습니다. 앞으로도 식약청에서는 매월 마지막 주 매회 약 30여분을 모시고 <식의약 안방체험>을 진행하려고 하니, 이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단체 및 개인은 식약청 홈페이지의 <식의약 안방 체험>을 참고하여 이메일 또는 팩스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선적으로 생활 속 식의약 안전에 관심이 많은 주부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방학기간 동안에는 초등학생 고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도 운영할 계획입니다.
☞ 3월 <식의약 안방체험> 신청 방법 |
한편, 안방체험의 1회 행사는 우리 식약지킴이 포스팅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안방체험 보러 가기 → [현장 체험] 식약청 안방에 봄손님이 찾아왔습니다.
<지난 2월말 진행된 안방체험>
이상 식약지킴이
식품의약품안전청 '식약지킴이' 블로그는 댓글 및 트랙백 등을 통한 많은 분들의 참여를 환영합니다. 건전한 소통을 위해 공지 내 '식약지킴이' 블로그 댓글 정책 안내를 참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