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안전창
[스크랩] [심각 : Red]식약청, 美 스테로이드함유 식이보충제 섭취경고
깔금이
2010. 5. 10. 16:25
Safety Window I (사용금지, 신고) |
1. 사용 또는 보관중인 해당식품의 사용을 즉시 중단한다.
2. 해당식품과 유사한 제품은 일시 사용을 중지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청에 문의 후 사용한다.
3. 해당식품을 유통시킨 자나 관련 유사제품이 유통중임을 발견시 1399로 즉시 신고한다.
4. 식품의약품안전청 홈페이지(www.kfda.go.kr)에 실시간으로 접속, 소비자행동지침에 따라 행동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윤여표)은 ‘TREN-Xtreme(트렌-익스트림)‘ 등 미국의 식이보충제(보디빌딩제품) 제품 8종에 스테로이드, 스테로이드 유사물질 등이 함유되어 섭취 시 심각한 간 손상, 뇌졸중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구매·섭취하지 말 것을 당부하였다.
※ 이번에 문제가 된 제품들은 'TREN-Xtreme', ‘MASS Xtreme’, ‘ESTRO Xtreme’, ‘AH-89-Xtreme’, ‘HMG Xtreme’, ‘MMA-3 Xtreme’, ‘VNS-9 Xtreme’, ‘TT-40-Xtreme’ 등이다.
※ 제조사: American Cellular Laboratories Inc.(미국)
- 동 제품들은 최근 미국 식품의약청(FDA)이 경고한 제품들로 국내에 정식으로 수입되지는 않았다.
식약청은 해당제품의 인터넷 판매를 차단하고, 여행객 휴대품, 국제우편물에 대한 관리강화를 관세청 등에 요청하였다고 밝혔다.
출처 : 푸드윈도우(Food Window)
글쓴이 : 위해예방정책과 원글보기
메모 :